사설사이트 도메인


이 거리의 서쪽은 19세기까지 건물이 들어찼으며, 동쪽에 있는 중세까지의 도시지역을 포함하여 구시가라 부르는데, 그 주위를 론다스라고 하는 성벽 터전의 대로가 반원형으로 둘러싸고 있다. 그리고 그 바깥쪽의 직교상(直交狀)의 시가는 1860년의 도시계획으로 건설된 신시가이다.


그레이트 샌드 듄 국립보호구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모래 언덕이다. 사막도 아닌 산 한 가운데 모래 언덕이 만들어진 것은 바람 때문이다. 이 곳은 로키 산맥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어 불어오는 바람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마치 커다란 회오리처럼 계속해서 여기서 맴돌게 된다. 이 때문에 외부에서 지속적으로 바람에 섞여 들어온 모래들이 여기에 쌓여서 이 거대한 모래언덕을 만들었다.


한강의 지류인 동강(東江)에 흘러드는 오대천(五臺川)과 조양강(朝陽江)의 발원지이다. 맑은 날 동해가 보인다는 망운대·백발암·장자탄·용굴계곡·비룡종유굴 등을 가리왕산 8경으로 꼽는다. 벨패재(일명 벽파령)·성마령·마전령 등 수많은 고개가 있고, 경사도가 완만하여 등산로로 인기가 높다.


또한 이 곳에 있는 보츠와나 대학교 내에는 국립 박물관, 미술관 등이 있으며 남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공립도서관이 있다. 국내외 다양한 제품을 파는 쇼핑몰과 고급 레스토랑, 국제급 호텔, 스포츠클럽과 나이트클럽 등이 많으며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풍습이 어우러지는 곳이다.


주변에 동백림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옥룡사지, 운암사와 광양제철소,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지리산국립공원, 한려해상국립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고, 이순신대교, 구봉산 전망대, 와인동굴 등도 명소로 자리잡았다.


최고봉은 북쪽에 있는 해발고도 100m 정도의 구릉지이며, 비교적 경사가 완만하다. 해안은 북서쪽이 깊게 만입되어 있고, 만 안에는 간석지가 넓게 펼쳐져 있으며, 그밖의 지역은 암석해안으로 기암절벽을 이룬다.


조랭이떡이라는 이름은 조롱박 모양에서 왔다는 설과 누에고치 모양에서 왔다는 설이 있다. 조롱박설의 의미는 아이들이 설빔에 달고 다니던 조롱박의 액막이 속설이 떡국에도 적용된 것이라는 설과 고려 이전부터 장사술에 능했던 개성 사람들이 허리가 잘록한 조롱박 모양이 엽전 꾸러미와 닮아서 새해에도 집안에 재물이 넘쳐나길 기원하는 마음에 만들어 먹었다는 설, 그리고 떡을 만들 때 떡을 비트는 과정이 고려 말 신하가 이성계의 신하가 되는 것을 조랭이떡에 빗대어 비꼬는 의미로 만들어 졌다는 속설이 있다. 또한 누에고치 모양도 길(吉)함을 나타내는 것으로 새해에 좋은 일들이 있기를 기원하는 바람이 들어 있다.


1913년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한 호남선 철도역으로, 나주 다시역과 노안역 사이에 있다. 원래 나주시 죽림동에 있다가 2001년 7월 10일 호남선 복선화 부분개통 때문에 영산포역과 통합되면서 송월동 나주시청 근처로 이전하였다. 현재 호남선 일반열차와 KTX 열차 일부가 정차한다. 코레일(Korail) 광주본부 소속으로 전남 나주시 송월동 262-2에 있다.


고종이 대한제국을 선포하고 황제의 자리에 올랐기 때문에 홍릉은 황제릉의 양식을 따라 명나라 태조의 효릉(孝陵)을 본떠 조성되었다. 꽃무늬를 새긴 12면의 병풍석으로 봉분을 둘렀으며, 봉분 밖으로 역시 꽃무늬를 새긴 12칸의 난간석을 설치하였다. 혼유석·망주석·사각 장명등의 석물을 배치하였고, 봉분 밖으로 3면의 나지막한 담을 둘렀다. 대부분의 조선 왕릉에 설치한 석양(石羊)과 석호(石虎)는 없다.


등심초라고도 한다. 들의 물가나 습지에서 자란다. 높이 50∼100cm이다. 뿌리줄기는 옆으로 벋고 짧은 마디가 많으며 여기서 원기둥 모양의 밋밋한 녹색 줄기가 나온다. 줄기는 속이 가득 차 있고 잎은 비늘 모양으로 밑동에서 나서 줄기를 감싼다.


주요 생산지역과 대표 커피로는 남부 과테말라 국경 인근 치아파스(Chiapas) 지역의 유기농 커피(Organic Coffee)인 타파출라(Tapachula), 동부 대서양연안의 베라크루즈(Veracruz) 지역의 코아테펙(Coatepec), 오악사카(Oaxaca) 지역 중에서도 오리자바(Orizaba) 화산지역의 알투라 오리자바(Altura Orizaba), 플루마(Pluma) 등이 있다. 멕시코 커피의 등급은 재배지의 고도에 따라 4단계로 나뉜다.


스페인어(語)로 ‘카타라타 데 라파스(Catarata de La Paz)’라고 하는데, "La Paz"는 스페인어(語)로 ‘평화(the peace)’라는 뜻이다 . 알라후엘라로부터 31km 떨어져 있으며 바라블란카(Varablanca)와 신초라(Cinchora) 사이에 위치한다. 라파스강이 화산 지대를 8km 횡단하여 흐르다가 폭포를 형성한 이후 포아스 화산(Poás Volcano) 동쪽편의 우림(雨林) 사이로 흐른다.


1975년에 시작되어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소금강(小金剛) 지역에서 매년 10월 둘째 주말에 열린다. 축제는 1975년에 소금강이 오대산국립공원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관광객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제례를 하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현재는 제례에 이어 강릉농악공연, 민속문화예술경연대회, 노래자랑, 등반대회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제례는 토지신, 산악신, 용왕신을 모시고 풍년 풍어와 주민의 안녕, 관광객의 안전공원 안전을 기원하는 제사이다. 지역에서 마련한 제물을 진설하고 제례복식과 홀기, 축문 등을 갖추어 전통적 유교식으로 치른다. 민속문화예술경연대회는 연곡면 8개리의 주민이 팀을 나누어 투호, 제기차기, 장기차기, 보물찾기 등을 진행한다.


옛 노나라에 전해내려오는 이야기로 높은 관리가 민정을 살피던 중 나이 어린 소녀가 회초리를 들고서 이빨이 다 빠지고 흰 수염이 난 노인을 쫓아다니는 이상한 광경을 보고 소녀에게 호통을 치니 소녀는 자기가 300살이요, 그 노인은 나의 증손자라 하였다. 소녀는 구기자를 먹어서 그렇다 대답하고 구기자 먹는 법을 관리에게 일러주니 "구기자는 1월에 뿌리를 캐서 2월에 달여 먹고 3월에는 줄기를 잘라서 4월에 달여 먹고 5월에 잎을 따서 6월에 차로 끓여 마시고 7월에는 꽃을 따서 8월에 달여 먹으며 9월에 과실을 따서 10월에 먹는데, 이와 같이 구기자는 1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하였다. 관리가 집으로 돌아와 구기자를 먹어보니 정말로 들은 대로 효험이 있었다.


백사장 길이 2km, 너비 50m로 남양반도 남쪽 끝에 있다. 간조 때는 약 2km의 개펄이 드러나 자연학습장으로 이용할 수 있고 만조 때는 하루 2시간 이상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5,000여 그루의 울창한 곰솔숲이 있고 넓은 조개채취장에서 조개를 잡거나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천혜의 해수욕장이다. 특히 바다와 곰솔이 어우러지는 낙조가 아름다워 화성시에서는 화성팔경의 하나로 궁평낙조를 꼽는다. 1999년 해변가에 놀이동산이 마련되었다. 가까이에 제부도·대부도·선재도 등 관광명소가 많다.


제1등지느러미 앞쪽의 가시는 실 모양으로 길다. 좌우 배지느러미는 합쳐져 흡반을 이루고 있다. 배지느러미는 길어서 뒷지느러미에 닿는다. 몸빛깔은 등 쪽이 암갈색, 배 쪽이 담백색이다. 옆구리 중앙에 검은색 세로줄이 1개 있고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 상반부에 몇 줄의 검은색 줄이 줄지어 있다.


미국 플로리다에 위치한 비치 리조트 지대인 '마이애미'의 이름을 붙인 칵테일이다. 마이애미는 카리브 해를 끼고 쿠바와도 가까워 일찍부터 럼을 즐겨왔다. 카리브 해로부터 불어오는 산들바람을 페퍼민트(화이트)로 표현한 달콤하고 상쾌한 칵테일이다. 알코올 도수가 높은 라이트 럼을 페퍼민트(화이트)와 레몬 주스가 부드럽게 감싸 청량감이 풍부한 칵테일이다. 셰이커에 얼음과 화이트 럼 1½온스, 페퍼민트(화이트) ½온스, 레몬 주스 1티스푼을 넣고 잘 흔든 다음 글라스에 따른다.

8세기 고묘황후가 건립하도록한 신약시지[新藥師寺], 일본 3대 신사 가운데 하나이자 가스가 건축이라는 독특한 양식의 가스가신사[春日神社], 8세기 불교 사찰 고후쿠지[興福寺] 등도 중요한 건축물이다. 그밖에 세이다이사[西大寺]·야쿠시사[藥師寺]·도쇼다이사[唐招提寺] 등과 4∼5세기의 거대한 고분군도 있다. 나라의 역사 기념물군은 1998년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